보통 객체명은 클래스명의 소문자로 작성한다.
this( )
- 일반적인 this랑은 완전히 다른 기능
- 생성자 간에 서로 호출하는 기능
- 생성자의 이름으로 클래스 이름 대신 this를 사용
- 한 생성자에서 다른 생성자를 호출할 때는 반드시 첫 줄에서만 호출이 가능
static(정적) 블록
- 정적 블록 내에서는 인스턴스 변수나 인스턴스 메소드 사용이 안됨
- 사용하려면 객체를 생성하고 사용해야함
Class Static{
int x;
static String y="str";
static String z;
static {
Static s=new Static();
x=10; // 오류발생 ERORR
s.x=10; //정상작동
method(); //오류발생 ERORR
s.method(); //정상작동
}
데이터 접근 방법
1. int a=10;
2. int[] array=new int[]{10, 20, 30};
3. class : .(연산자), 함수, 생성자
4. this를 꼭 기억하자!
01. 함수중복(Overload, Overloading)
함수중복(Overload)
- 비슷한 기능을 하는 함수를 여러개 만들어야함(apple, banana, sub)
- 비슷한 기능을 하는 함수의 이름을 같게함(calc)
- 매개변수(파라미터)와 갯수는 달라야함
02. 생성자
생성자
- 데이터 접근 방식 중 하나
- 생성자명 = 클래스명
- 디폴트 생성자
public ClssName(){}
-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
public ClassName(매개변수){
this.인스턴스변수=매개변수;
}
03. 변수
지역변수
- 중괄호 내에서 선언된 변수
- 지역 변수를 선언한 중괄호 내에서만 유효
- 메소드 내부에서만 사용
- 스택메모리 영역
매개변수
- 메소드, 생성자에 넘겨주는 변수
- 메소드가 호출될 때 시작, 메소드가 끝나면 소멸
인스턴스 변수(멤버 변수)
- 메소드 밖, 클래스 안에 선언된 변수, 앞에 static 예약어가 없음
- 객체가 생성될 때 시작, 그 객체를 참조하는 다른 객체가 없으면 소멸
- 주로 private로 선언, 아니라면 참조변수를 다른 클래스에 사용
- 힙 메모리 영역
클래스 변수(static)
- 메소드 밖, 클래스 안에 선언된 변수 중 static 예약어가 있음
- 클래스가 생성되면 시작, 프로그램 종료시 소멸
- 프로그램 시작하면서 상수와 함께 데이터 영역에 생성
- public으로 선언시 접근은 클래스명으로 접근(this, 객체명 사용 불가)
참조변수(객체)
- 인스턴스를 참조하기 위한 변수
상수(final)
- final 예약어를 사용한 변수
- 변경할 수 없는 값을 선언할 때 사용
- 프로그램 종료시까지 메모리에 있음
public class Types{
int instanceV; //인스턴스 변수(멤버 변수)
static int classV; //클래스 변수
public void method(int parameter//매개 변수){
int localV;//지역변수
}
Tv t;
TV t=new Tv(); // 여기서 t가 참조변수
final int PI=3.14; //상수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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