다른 FrameWork와의 차이점
- 마치 게임 엔진 처럼 동작함
- IOS, Android, MacOS, WindowOS와 직접으로 대화하지 않음(크로스 플랫폼이 아님)
- 운영체제는 엔진을 돌리기위해서만 사용함
- 엔진(JVM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움)을 사용해 대화함(C/C++)
- 엔진이 화면을 뿌려줌
- input, button 등
- 엔진이 화면을 뿌려줌
- 내장된 플랫폼 위젯을 사용하지 않음
- 유저가 앱을 실행시키면 앱은 Flutter 라이브러리를 불러오고 개발자가 만든 모든 UI를 랜더링함
- 모든 UI는 렌더링 엔진에 의해 그려짐
- 배터리표시, 시간, 와이파이 등 네이티브 위젯이 아닌 Flutter가 그린 위젯이므로 똑같지 않음
React Native vs Flutter
- 최대한 해당 플랫폼(IOS, Android, Mac, Windows …)과 비슷하게 만들으려면 React
- 모든 UI 또는 애니메이션을 커스터마이징 하고 싶을 때는 Flutt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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